애드센스 승인 받는 것이 힘들어서 헤매다 들어오신 분이라면 본론을 시작하기전에 먼저 제가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와 운영 상황을 간략히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기존에 지인이 승인을 받아 운영하던 블로그를 받아서 당시 붐이었던 키워드 사냥법을 위주로 유튜브로 배워가며 두어달 정도 운영해 봤어요. 뭔가 감이 잡힐 듯 말듯 했지만 당장에 눈에 보이는 소득이 없어 조급해져서 결국 다른 분야의 프리랜서 일을 시작했는데요. 그렇다고 블로그를 접어야겠다 생각한 건 아니고 무슨 일을 하더라도 수익형 블로그는 키워서 사이드잡으로 가지고 가겠다 마음 먹었어요. 그래서 틈틈이 제 소유의 계정으로 애드센스 승인 글을 써 두었고 지금은 두 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달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놨답니다. 육아와 다른 일을 병행하고 있기에 속도는 더디지만 꾸준히 버리지 않고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른 티스토리 고수님들에 비하면 저는 병아리 똥만큼도 못하겠지만 제가 책 2권과 유튜브를 뒤지고 다니며 나름대로 방법을 찾아 승인글을 썼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쉽고 빠르게 글을 쓰고, 또 승인도 받은 것 같아서 이 방법을 늦지 않게 공유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정말 대단하진 않지만 나름 자료 찾는 것에는 자신있는 제가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수많은 이렇다 저렇다 넘쳐나는 이야기들을 스스로 정리하고 적용해 본 후기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승인 글쓰기에 정성을 쏟지 말자.
승인 글쓰기에 정성을 쏟다 보면 승인 받기도 전에 지칩니다. 승인을 받더라도 승인 글은 실질적으로 수익 창출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다는 걸 깨닫게 되는데 동시에 정성스레 작성한 승인 글이 아까워서 처음에 마음 먹었던 수익형 블로그와의 괴리감 속에서 한없이 괴로워하게 됩니다. 때문에 승인 글쓰기는 힘을 빼고 승인이라는 목적에 초점을 두어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방법을 찾으시길 권합니다.
2. 그렇다고 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 방향과 너무 벗어나지는 말자.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승인 글을 힘을 빼시되 그렇다고 앞으로 내가 운영할 수익형 블로그의 주제와 정반대의 주제를 쓰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승인 글을 삭제하는 것은 큰 실수입니다. 절대 삭제하시면 안되기 때문에 내 블로그 정체성과 같이 가져가는 데에 크게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주제를 정해 작성하셔야 합니다.
3. 승인 거절 메일에 좌절하지 말고 거절 메시지에 일일이 의미두지 말자.
처음에 6-7개 정도 글을 작성하고 나면 첫 승인 요청을 하게 되는데 이때는 구글에서도 글이 색인되기 전이라 그런지 당연히 거절됩니다. 이때 거절 메시지가 보통은 가치가 별로 없는 콘텐츠라고 뜨는데 내가 글을 못 쓰나하고 좌절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신경쓰지 않고 1-2개 더 작성하신 다음 또 다시 승인 검토 요청을 하시고 틈틈이 글을 작성하셔서 15-20개 정도 게시글을 채워두시면 크게 문제가 없는 한 승인 완료 메일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색인 요청, 콘솔 등록 이런 거 승인 절차 중에는 절대 하지 마세요. 저는 역효과를 더 많이 봤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앞당기는 효율적이고 깔끔한 글쓰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한 승인 글쓰기 방법은 챗GPT와 위키피디아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다음 글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N잡앳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승인 글 10분 만에 작성하기 (feat. 챗GPT) (2) | 2024.12.11 |
---|---|
막막한 블로그 글쓰기에 챗GPT 활용하는 방법 (1) | 2024.12.10 |